Neighbor



CAFE RIDER "이상훈"

instagram @sanboonramen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1L1

1.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저는 용산에 위치한 브런치가게 바통에서 매니저를 맡고 있습니다.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2L2

2. 지금 타고 있는 자전거는 어떻게 타게 되었나요?

자전거는 서울로 이사오면서 타게 되었어요. 일본에 살때 같이 일하던 직원중에 자전거를 좋아하던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를 통해서 이런저런 파츠나 경륜 프레임을 구해서 타게되었어요. 타던 자전거를 한국에 가져올수 없어서 한국에서도 일본에서 자전거를 조립했던 방법으로 파츠들을 하나씩 구해서 조립해서 타게 되었어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2L4

3. 자전거를 탈 때 좋아하는 상황이나 좋아하는 순간들이 있을까요?

거희 항상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데, 아무래도 좋은 날씨에 깨끗한 도로를 달릴 때가 제일 좋아요. 서울은 도로들은 울퉁불퉁한 곳이 많고, 오르막도 많아서 제가 타는 싱글 기어 자전거로는 힘들 때가 많지만 한강을 달릴 때, 동네를 다니는 순간들이 좋아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1


4. 자전거를 타고 일하러 가는 것 말고도 자주 들르는 곳들이 있나요?

제가 머리를 자는 곳이 연희동인데 후암동에서 연희동까지 자전거를 타고 가면 그 길이 기분을 내기 좋아요. 머리를 자른 후에는 연희동에서 망원동에 있는 604 카페에 가요. 604카페에서 일하는 지인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커피를 마셔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는 자주 찾는 자전거샵에 들려 정비를 맡기고는 해요.



재킷 상품상세 이미지-S3L3

5. 커피 일은 어떻게 시작하게 된 건에요?

어떻게 보면 진짜 말도 안 되는 이유인데 어렸을 적에 이제 부모님 따라서 일본 여행을 갔을 때 커피 내려주는 일본 바리스타가 너무 멋있어 보이는 거예요. 커피에 대해서 진지한 태도로 전문적으로 설명을 해주는 모습들이 매력적으로 보였어요. 20살때 처음으로 아르바이트를 한 곳이 카페였어요. 그렇게 쭉 일하다가 좀 더 관심을 갖고 커피에 대해 공부를 하게 된 거는 대학교를 졸업한 후 부터였어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6

6. 다향한 곳에서 일을 했잖아요. 일본에서는 어떤 매장에서 일 했어요?

일본에 있을 때는 옴니버스 커피, 벌브커피 이 두곳에서 동시에 파트타임으로 일을 했어요. 일을 하다가 한곳에서 집중해서 일하는게 나을 것 같아서 옴니버스 커피에서 풀타임으로 일했어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분위기와 커피의 맛인데 옴니버스 카페의 목조 인테리어에서 오는 따뜻한 분위기가 좋았어요. 매장안의 손님들,직원들하고 가깝게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은 점도 무척 좋았어요. 커피도 물론 맛이 있었고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6

7. 좋아하는 커피에 대해서 이야기해 줄수 있어요?

좋아하는 커피 사실 커피는 뭐 나는 이런 커피가 좋아라고 말을 하긴 하는데 그날의 기분에 따라서 또 어느 때는 이게 맛있을 때도 있고 어느 때는 또 별로일 때도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좀 오래 마시기 편한 커피가 좋은 것 같아요. 특징이 너무 튀거나 그러면 오래 마셨을 때 아무래도 그 맛을 제가 다 온전히 못 느끼는 것 같아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8

8. 자전거를 타고 가고 싶은 곳이나 해보고 싶은게 있어요?

너무 많아요. 저희 회사에서 운영하는 데가 이제 트래버틴이라는 카페 있는데 거기 이제 덴마크 '너 자전거 좋아하니까 덴마크 한번 와봐라 진짜 자전거 타고 다니기 너무 좋다' 이런 말을 해줬어요 그래서 꼭 한번 가보고 싶어요.
제주도에서도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녀보고 싶어요. 자연에서 라이딩을 한번 해보고 싶어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8

글 - 이상훈, 조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