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ighbor



CAFE RIDER "차이브"

instagram @chaib_coffee_ @w_mini_ @g_oi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1L1

1.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인아) 제 이름은 이인아고요. 디자인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완민) 안녕하세요 저는 차이브 커피 로스팅랩 이라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채완민이라고 합니다.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2L2

2. 지금 타고 있는 자전거에 대해서 이야기 해줄수 있나요?

(인아) 자전거는 사실 타게 된 지 얼마 안 됐고요. 남편이 자전거를 좋아해서 옆에서 계속 접하다 보니까 매력적으로 느껴져서 타보고 싶어서 요즘 배우고 있어요.
(완민)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보물 1호였고요. 자전거는 항상 타고 다녔던거 같아요. 캠핑을 좋아해서 캠핑짐을 실을 수 있는 투어링스타일의 자전거를 타고 있습니다.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2L4

3. 자전거를 타는 기분이 궁금해요. 자전거를 탈 때 어떤 기분이에요?

(인아) 아직은 자전거를 타는 게 많이 어려워요. 여기저기 막 쌩쌩 달리지 못해서 아직까지 그런 기분까지는 느껴보지 못 했어요. 지금은 제가 앞으로만 가도 너무 신기하고 기분이 좋아요. 자전거를 타는 것 자체에 흥미를 느끼고 있는거 같아요.
(완민) 일단 자전거를 탈 때 느껴지는 바람이 좋아요. 스트레스 받거나 머릿속이 복잡할 때 자전거를 타고 종종 멀리가는데 홀가분한 느낌이 들고 복잡한 것들이 불어지는 기분이 들어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1


4. 자전거를 타는 일에 익숙해지면 해보고 싶은 일이 있을까요?

(인아) 평소에는 차를 타고 가던 공간들을 자전거를 타고 가보고 싶어요. 그리고 자전거를 타고 골목골목 다니면서 동네 카페 탐방하고 싶어요.
(완민) 지금은 1박2일로 단기로 가는데 조금 멀리 장기 여행을 가고 싶어요. 예를 들면 7번 국도 여행 아니면, 4대강 종주 이런 것들을 하고 싶어요. 외국 여행도 해보고 싶어요.



재킷 상품상세 이미지-S3L3

5.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들르고 싶은 카페는 어떤 모습인가요?

(인아) 저는 조금 작은 카페를 좋아해요. 제가 생각하는 자전거로 가고 싶은 카페는 골목에 자리 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북적이는 그런 분위기의 카페였으면 좋겠고, 사장님이 드립커피를 내려주고 있는 모습이 상상이 되네요. 요즘에는 조용하게 각자 노트북 하고 뭐 이런 분위기의 카페들도 많은데 저는 카페안의 손님과 직원들이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분위기의 카페를 선호하는 것 같아요.
(완민) 로컬카페이고 작은 로스터리 카페들을 좋아해요. 사장님들의 색깔이 묻어나 있는 공간을 좋아하는 편이예요. 커피를 마시면서 사장님들이랑 대화하는 하는 것을 좋아해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6

6. 어떤 커피를 좋아해요? 좋아하는 커피는 어떻게 만들어 어떤 맛이 나는 커피인가요?

(인아) 드립 커피를 좋아해요. 아무래도 커피를 내려줄 떄 시간도 걸리고 하다 보니, 조금 더 여유롭게 느껴지기도 하고요. 맛도 아메리카노 보다는 부담스럽지 느껴지지 않아요. 맛이 사실 그렇게 설명을 할 정도로 제가 지식이 있지는 못해서 저는 주로 제가 어떤 선호한 맛을 먹기보다는 가서 바리스타분께 추천받거나 하면서 조금 대화를 하면서 오늘 추천해 주시는 맛 먹어보고 좀 그런 거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완민) 저는 데일리로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 자극적이지 않은 블랜딩 류를 좋아해요. 특히 고소하고 바디감 있는 그런 커피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새로운 카페를 갈 때도 핸드드립 보다 블렌딩을 먼저 마셔보는 편이에요. 커피가 입맛에 맞고, 분위기까지 좋으면 또 와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6

글 - 채완민, 이인아, 조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