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ighbor



ANNIE CHUNG "정수연"

instagram @lifeimagesbyannie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1L1

1. 자기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서울 연남동에서 강아지 마루 고양이 하찌와 살고 있는 포토그래퍼 애니청 입니다.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2L2

2. 사진을 찍게된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왜 시작했고 사진을 찍을 때 어떤 기분인가요?

당시엔 아직 필름 카메라 유행 전이기도 했고 오래된 동네 사진관에 현상을 맡기고 그런 시기였는데, 그때의 저는 여행을 특별하게 남기고 싶어 했던 것 같기도 하고 조금 남들이 찾지 않는 걸 하고 싶었던 기분도 있었던 것 같아요.
처음 사진을 찍을 때는 사진의 특성 그대로 순간을 포착해야 한다는 느낌이 강했는데, 요즘은 제 기억의 풍경과 카메라가 찍은 사진이 어떻게 비슷할지 궁금해서 빨리 뽑아보고 싶어요. 가끔 생각과는 다르게 찍힐 때도 있으니까요. 다르길 바라기도 하는 것 같아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2L4

3. 가장 애정이 담긴 작품을 하나만 꼽아주세요. 왜 그 작품이 마음에 드나요?

딱 한 가지 사진을 고를 수는 없지만 현재 가장 많이 애정이 가는 사진은 교토 여행에서 바닷가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1

4. 가장 아끼는 카메라를 소개해 주세요.

처음 제 카메라가 되어 준 올림푸스 뮤 아직도 10년째 같은 기종을 쓰고 있고 제일 익숙하고 애정이 가요.
친구들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찍을 수 있었던 것도 콤팩트한 특성이 제일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재킷 상품상세 이미지-S3L3

5. 일할 때 말고 여가는 어떻게 보내는 편이에요?

집에서 요리를 하거나, 빵을 굽기도 하고 JEFF랑 여행을 가기도 해요.
원래 저의 취미는 집순이로 침대에 누워서 넷플릭스 정주행 하는 거였는데, JEFF가 저를 자연이라는 양지로 많이 데리고 가줘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6

6. 좋아하는 장소를 추천 해주세요.

동작대교 밑 터널을 좋아해요.
어릴 때부터 동작대교 육교를 내려와서 밑에 자주 앉아 있었어요.
어딘가로 통하는 느낌도 나고 바람도 부는 묘한 곳이에요.
촬영도 많이 했어요.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6

7. 앞으로 어떤 생활을 꿈꾸고 있나요?

저는 항상 애매한 지점에서 애매하게 돈 잘 벌고 잘 먹으며 명줄이 긴 사람이고 싶었는데요.
개인전을 가지고 나서 조금 더 고민하고 오랜 시간을 가지고 작품 활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미지근한 제 생활에 좀 더 야망이 생겨서 이제는 사진집도 더 다양하게 많이 만들고, 다른 국가에서 전시도 열어보고 싶어요.
작가이기 이전에 개인으로서는 지금보다는 더 질서 있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싶어요!
그래서 요가를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딱딱한 제 몸과 마음이 더 부드러워지기를 바랍니다.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8

사진 - 애니청 (Olympus µ)
글 - 애니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