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ighbor



Homo cyclist "조민수"

instagram @mathcho29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1L1

1. 자기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조민수입니다. 전국을 다니며 자전거를 재미있게 타고 있습니다.
러닝, 트레일 러닝, 하이킹도 종종 즐깁니다.
평범한 회사원이지만 라파 라이드 리더, 매버릭 사이클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입니다.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2L2

2. 어떤 자전거를 타고 있나요? 

ㄱ. 피나렐로 서프라이즈(픽시, 파란색) : 가장 오래된 갖고 있는 자전거입니다. 크리테리움 경기인 킹 오브 트랙 참가할 때 탑니다.
ㄴ. 쿠알리스 (로드, 티타늄) : 수제 티타늄 로드 자전거입니다. 쿠알리스 빌더는 일본 njs 프레임을 만드는 브랜드 레벨과 미국 티타늄 프레임으로 유명한 세븐에서 오랜 기간 일했습니다.
ㄷ. 매버릭 산토스(그래블, 골드) : 캘리포니아에서 전개하고 있는 매버릭 사이클의 그래블 바이크입니다.
ㄹ. 매버릭 예단(싱글 스피드 그래블, 핑크) : 매버릭 사이클의 SSCX, 싱글 스피드 그래블 바이크입니다.
ㅁ. 셜리 스트래글러(그래블, 네이비) : 셜리의 투어링 바이크입니다.
ㅂ . 캐논데일 슬레이트(그래블, 블랙) : 캐논데일의 초기 그래블 바이크입니다.
ㅅ. 엔진11 x 디럭스(동생꺼, 그래블) : 엔진11 과 디럭스 사이클 콜라보 그래블 바이크입니다.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2L4

3. 타고 있는 자전거의 어떤 점이 특히 마음에 드나요?

피나렐로 서프라이즈 픽시는 프레임과 스템의 유니크함이,
쿠알리스 로드는 빌더의 탄탄한 경력이,
매버릭 산토스와 예단은 프레임의 멋진 페인팅 디자인과 색 때문에 수제 프레임 느낌이 마음에 듭니다.





재킷 모델 착용 이미지-S3L1

4. 자전거를 평소 얼마나 자주 타요? 이동 수단으로 자전거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대학교 등하교를 하기 좋아서 자전거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역이나 정거장에서 강의실까지 걸어가야 되는데 이동 수단으로써 자전거를 타면 주차 걱정이나 추가로 걷는 것 없이 목적지까지 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직도 집 근처 카페나 가게에 갈 때 자전거를 이용하고 주말에는 사람들과 같이 로드나 그래블 자전거를 탑니다.





재킷 상품상세 이미지-S3L3

5. 자전거를 타고 자주 들르는 장소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도심 내에서 자전거를 타고 자주 들리는 장소는 카페입니다.
대구에서는 롤러커피, oldcastle, 목로카페, 서울에서는 라파 서울 클럽하우스, HBC 커피, 비에이입니다.








재킷 상품상세 이미지-S3L3

6. 자전거를 타고 가보고 싶은 곳이 있나요?

자전거를 타고 우리나라 곳곳을 가고 싶습니다.
추가로 기회가 된다면 초장거리 외국 자전거 행사를 나가보고 싶습니다.




재킷 상품상세 이미지-S3L3

7. 자전거와 관련된 제품중에 가장 아끼는 물건을 소개해주세요.

제 자전거 져지 중 가장 의미 있는 져지는 라파에서 나온 나미비아 네셔널챔피언 져지 입니다. 이 져지의 주인공은 Dan Craven 이란 선수인데 이 선수가 2017년 Tour de Korea(TDK)에 출전했을 때 제가 직접 TDK 경기를 보러 가서 Dan Craven 선수를 만나고 져지의 등판과 캡에 그의 싸인을 받았습니다. 올 초 성수동 HBC 커피에서 싸인받은 캡도 전시했었습니다.




사진 - 조민수 (LEICA MINI Ⅱ / Kodak Ultramax 400)
글 - 조민수, 조서형